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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정보

빈혈에 좋은 음식 7가지
관리자 571
16-08-30 16:41

#1. 토마토

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음식인 토마토는 비타민 c가 다량으로

함유되어 있어 철분 흡수율을 높여줍니다.

특히 잘 익은 토마토에 비타민c가 더 풍부하다고 하네요~



#2. 대추

대추는 여성에게 참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,

우선 여성의 갱년기 증상에 도움을 주며

단백질, 지방, 칼슘, 비타민C, 철분 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!


대추의 적정 섭취량은 하루 5알입니다~


3. 굴

칼슘과 철분, 타우린이 풍부한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

빈혈 예방 및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.

또한 다이어트, 정력 향상, 골다공증 등에도 좋은 식품입니다.


# 4. 생 

돼지 간을 비롯한 선지는 빈혈에 굉장히 좋은 식품인데요,

비타민B와 C, 그리고 철분 풍부하여 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.


# 5. 바지락

바지락은 철분을 비롯해 비타민 B1, B2, 칼슘 단백질 등이 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,

임산부에게 꼭 필요한 엽산도 함유되어 있어 어지럼증을 완화시켜줍니다.


# 6. 소고기

소고기는 많은 양의 철분과 피를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,

채소와 함께 섭취해주면 철분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.


붉은 살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:)


# 7. 시금치

시금치에는 각종 비타민과 엽산, 철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.

엽산은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c는 철분 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

빈혈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~


살짝 데쳐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 효과적입니다 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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